대원화성 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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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 전문
우리 대원화성의 [Good Company & Strong Company]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주주,고객,임직원 그리고 국가와 사회에 좋은회사(Good Company)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초일류우량기업으로 영속 발전하기 위하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강한회사(Strong Company)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이를 위하여 대원화성 임직원 모두는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통하여 고객, 주주, 협력업체 및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발전 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으로 대원화성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대원화성 윤리규정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기본정신
  • 정도경영
경영을 함에 있어서는 윤리적 가치관을 기반으로 지역 사회와 국가, 국제 사회의 법규와 관행을 준수한다. 정직과 신용을 기반으로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오직 최고의 품질과 기술로 공정하게 경쟁한다.
  • 책임과 임무
고객의 발전이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창조를 위해 노력하다. 주주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고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임직원 개개인의 인간적 존엄성과 가치를 인정하고 정신적 물진적 삶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한다. 지역사회와 국가의 생산주체로서 경제발전의 근간이 되고 있다는 책임감과 긍지를 가지고 맡은 바 책무를 다 한다.
  • 인간존중의 문화
직원들은 공정하고 정당하게 대우하며, 평등한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훌륭한 회사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개인의 회사에서 뿐만 아닐 가정에서, 또 지역사회에서 한 구성원으로 서행하여야 할 역할과 책임이 있음을 이해하고 개인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한다. 인간존중문화를 바탕으로 고객,주주,임직원,지역사회,국가,국제사회 상호 신뢰 협력하여 공동의 변영을 추구한다.
  • 환경친화적 기업
자연환경이 우리 후손에게 물려 줄 귀중한 자산이며, 세계시민이 함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누리는 터전임을 인식한다. 환경기준을 충실히 준수하며, 환경보호와 자원보존에 힘쓴다.
윤리규정실천지침
  • 제1조 (총칙)
본 윤리규정은 회사의 윤리경영정책을 대원화성(이하“대원”이라함)의 임직원이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행위의 판단 기준과 윤리경영 관련 업무처리 기준을 제시하여 회사의 경영이념을 구현하고 윤리경영을 정착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금전 : 현금, 유가증권 및 기타 경제적 이익을 말한다.
② 향응/접대 : 식사, 음주, 스포츠, 오락 등 사회 통념상의 판단기준에 의한 수혜를 말한다.
③ 편의 : 교통, 숙박, 관광안내 및 행사지원 등 금품 또는 향응∙접대 이외의 지원을 말한다.
④ 이해관계자 : 업무와 관련한 임직원의 행위나 의사결정으로 인하여 그 혜택을 받는 직원, 거래처, 고객등 사내외의 특정한 자연인, 법인, 기타 단체를 말한다.
  • 제3조 (적용대상)
본 규정의 적용대상은 대원의 전 임원과 직원(연봉직,월급직,일급직,임시직등 전체)을 포함한다.
  • 제4조 (준수의무와 책임)
대원에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은 규정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 적극 제보해야할 의무를 지니며 규정 위반 시 그에 따른 책임을 지게 된다.
  • 제5조 (금지행위)
① 뇌물공여 및 수수의 금지
전 임직원 및 협력회사는 직, 간접적으로 내외부의 어떤 사람에게도 특정 행위에 영향을 주려는 목적으로 선물이나 여행(경비), 향응 등 일체의 부적절한 공여를 제안하거나 제공해서는 아니 된다. 또한 위의 금지된 행위에 대하여 제3자에게 연루해 줄 것을 요청하거나 조장, 묵인 또는 허용해서는 아니 된다.
② 금품, 경제적이익 등의 수수행위 금지
협력회사 또는 업무와 관련있는 이해관계자가 제공하는 금전, 선물, 편의제공 등을 수수하여서는 아니 된다. 가족, 친인척 및 지인 등을 통한 수수행위는 해당자 본인의 행위로 본다.
③ 향응, 접대 수수행위 금지
협력회사 또는 업무와 관련있는 이해관계자가 제공하는 일체의 향응, 접대를 수수하여서는 아니 되며, 정중 하게 거절하여야 한다. 가족, 친인척 또는 지인 등을 통한 수수행위는 본인의 행위로 본다.
  • 제6조 (차별대우의 금지)
① 직무수행과 관련한 모든 거래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동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지 도록 하여야 한다.
② 직무수행시 지연, 혈연, 학연 등의 이유로 특정인에게 부당한 특혜를 제공해서는 안 된다.
③ 직무수행시 상기 사항과 관련하여 정상적인 업무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상급자나 관련 팀과 협의하여 공정한 업무처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야 한다.
④ 모든 의사결정 관련문서는 전결규정을 따라야 하고 정해진 규정에 맞게 유지∙관리되여야 한다.
  • 제7조 (협력업체 선정의 공정성)
① 협력업체와의 거래시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을 엄격히 준수하여야 한다.
② 모든 협력업체에 대해 평등한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공정한 자유경쟁을 통해 최상의 공급자를 선정해야 하며, 이러한 원칙은 대량구매 계약뿐만 아니라 간단한 서비스 계약까지를 포함한 모든 거래에서 준수되어야 한다.
③ 구매 등과 같은 주요업무의 공개입찰과 온라인 업무처리 비중을 높여 업무처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 공정거래관련 윤리규범 실천대상 ]
∙ 회사가 필요로 하는 물품을 직접 구매/용역하는 구매 관련 전임직원
∙ 구매/용역 업무와 관련하여 해당 구매품목의 입고(투입), 검수, 대금지불 등의 업무 수행자
∙ 기타 구매업무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모든 임직원
  • 제8조 (이해관계자 정보보호)
① 거래 관계를 위해 제공된 공급업체의 모든 정보(지적재산권 포함)는 공급업체의 대표자 승인없이 원천적으로 외부에 유출해서는 안 된다.
② 특히, 경쟁 관계에 있는 업체에 주요정보를 제공함으로서 해당 업체의 영업활동에 피해를 주거나 인력유출 등의 피해를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③ 고객정보가 기재된 문서, FILE 등을 외부에 가지고 가는 행위 및 무단 사용, 도용하는 행위
④ 고객정보가 기재된 문서를 책상위에 놓거나 컴퓨터 화면에 표시한 채로 두는 등 다른 사람의 눈에 쉽게 보이는 장소에 방치하는 행위
  • 제9조 (회사자산의 불법.부당 사용금지)
① 전임직원은 회사의 물적자산, 지적재산권 및 영업정보를 보호해야할 의무를 지니며, 개인적인 용도로 회사의 자산을 이용해서는 안된다.
② 각 부문 자산 및 영업정보 담당자는 해당자산의 업무 외 사용을 방지하고 보호, 관리할 책임이 있다.
③ 회사의 비용(예산)은 기업 활동을 위해 정해진 목적에 맞게 사용되어야 하며, 올바른 사용 규정에 따라 집행되어야 한다.
  • 제10조 (성희롱)
임직원은 상호간 상대방을 존중하여 평등하고 인격적으로 대우하며, 성희롱의 심각성을 인식 하고 이를 삼가야 하며, 주위에 피해사례가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조언하거나 내부 고발제도를 이용하여 총무팀에 통보한다.
  • 제11조 (회사정보 보호)
① 회사의 영업정보를 임의로 유출하거나 대외에 공개해서는 안되며, 필요시 적합한 승인 절차를 거처야 한다.
② 적합한 승인절차 없이 회사의 자료를 임의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
③ 사적인 용도로 회사정보를 조작∙훼손하거나 폐기해서는 안 된다.
④ 각 단위책임자는 주요한 회사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지∙관리해야 하며 지속적인 보안조치를 취해야 한다.
  • 제12조 (징계)
① 상기 항목에 대하여 위반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총무팀에서 그 내용을 파악하여 사내규정에 의거 “인사위원회”에 회부한다.
② 인사위원회는 사정된 위반 내용과 대상자에 대해 인사위원회 규정이 준하는 절차에 따라 위반자를 징계토록 한다.
  • 제13조 (윤리규범 위반사항의 제보)
① 전임직원은 윤리규범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윤리규범 위반사항 발견시 회사의 발전을 위해 관련 부서에 제보해야 한다.
② 제보된 비윤리적 행위는 심의를 통해 회사손실 예방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실시한다.
③ 회사는 윤리경영 관련 제보자 및 제보관련 참고진술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별도로 정한 기준에 의거하여 포상금을 지급할 수 있다.
  • 제14조 (신고방법)
① 윤리규정에 위배 사항이 목격, 확인될 시에는 즉시 증빙 자료와 함께 인사부서에 관련 내용에 대해 이메일, 서면, 혹은 구두로 신고한다.
② 위반행위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 될 수 없다.
③ 신고자가 실명으로 제보하고 결과 피드백을 명시적으로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결과를 신고자에게 피드백한다. 단, 신고자가 익명으로 처리되길 원할 경우에는 처리결과에 대한 피드백은 별도로 하지 않으며 신고 내용에 대한 조사만 실시한다.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비방, 개인 사생활과 관련된 사항은 신고 대상에서 제외된다.
  • 제15조 (신고자의 신원 보호)
① 신고자의 신분, 신고자가 제시한 증거 또는 제보 관련 수집정보, 혐의 대상자를 암시할 수 있는 사항, 관련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정보, 제보 이후 결과에 대한 사후조치 사항은 철저히 보호한다.
② 신고자 및 신고내용은 비밀 준수를 위하여 제한된 인원에 의해 관리, 운영되며 안전한 보안 체계하에 보호한다. 제보자에 대한 불이익 처분 또는 처벌이 제보로 인하여 발생한 것이 인정될 경우, 원상회복 또는 이에 준하는 보상 조치를 취한다. 또한, 본인이 개입된 부정/비리를 제보할 경우에는 충분한 정상참작을 통하여 합리적으로 징계여부를 결정한다.
  • 제16조 (처리절차)
① 신고 접수 후 2주 이내에 신고내용에 대한 진위 확인을 위한 회의를 실시한다. 회의시 사건에 대한 진위확인, 위배내용, 당사자, 도모자 등 위배 사실에 대한 판단과 그에 따른 징계 여부를 결정한다.
② 징계의 종류는 당사 취업규칙에서 정한 징계절차에 따르며 행동요령 위배자는 회사의 징계 조치를 받아들이고,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법에 저촉될 경우 법률에 따라 처리할 것을 약속한다.
  • 제17조 (사후조치)
신고 접수 후 6개월 간 해당직원에 대한 감시감독을 강화하고 행동요령의 준수(시정)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한다.
  • 제18조 (보복금지)
상기 행동요령 미 준수 행위를 보고한 임직원에 대한 보복을 엄격히 금지하며, 보복행위를 저지른 임직원을 사규에 따라 징계 조치한다. 보복은 해당 임직원에게 인사상의 불이익을 주는 행위에서부터 일반적인 괴롭힘까지 여러 형태가 있으며 행동요령 미 준수 행위를 보고한 결과로 보복의 대상이 되었다고 의심이 될만한 정황이 있다면 즉시 총무 부서에 보고한다. 회사는 보고받은 즉시 조사에 착수하며 그에 적합한 시정조치를 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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